본문 바로가기

컴사장의 하루

▣준컴퓨터▣ 전주 컴퓨터수리 조립컴퓨터 조립대행 AS대행 수냉쿨러불량 공랭쿨러교체

728x90

 

전주 컴퓨터수리
전주 조립컴퓨터

 

 

 

전북 전주컴퓨터
완산구 중화산동
준컴퓨터 입니다.



전주 우아동에서 전화후
방문 오셨습니다.

고객님이 이번에 전역후
컴퓨터부품 구매후 자가조립
하셨는데 부팅이 안된다고ㅠㅠ
그래픽카드만 중고
나무지는 새제품입니다.



인텔 CPU 13세대 i5-13600KF
메인보드 MSI B660M
MORTAR WIFI DDR4 입니다.

램체크에서 진행이 안되는
증상입니다. 



메인보드불량보단
바이오스 구버전으로
인식이 안되는 것같네요.



1700 인텔 작업용 CPU가
없어서 제조사에 AS보내면
무상진행된다고 알려드렸는데,
고객님이 더이상 직접하면
고장날것 같으시다고
AS대행과 조립대행 요청하셨습니다.



조립컴퓨터 컴퓨터부품 분리하고
각부품별로 포장 보관하고



메인보드 소켓 파손 방지위해
종이로 가이드 하고

포장 진행하고 고객센터
CS이노베이션이네요.



기사님과 통화상담결과
13세대는 2207주차 부터
인식된다고하네요.
현제 메인보드는 2206주차로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포장해서 택배 빠르게 보내서
3일째날 완료 되어 왔네요.



Bios up 되어 왔습니다^^



컴퓨터조립 진행합니다.
오픈조립 테스트 진행먼저합니다.

써멀구리스도 조금 도포되어
기존써멀구리스 제거하고



조이쿨 JC-700 5.15W 제품
써멀구리스 도포합니다.



잘 펴서 도포해주고~



작업용 그래픽으로 부팅확인합니다.
바이오스 진입 잘 됩니다.



케이스 내부에 조립진행하고
그래픽카드지지대 GH-1 여의봉
설치합니다.



윈도우설치는 고객님이
직접 하신다고 하셔서
PE부팅 확인 합니다.



WD M.2 NVME 1TB 파티션이
설정되어 있고 포맷되어 있네요.

조립완료되어 고객님께 찾아가시라고
연락 드렸는데 WD SSD는 기존사용
했던 제품이라고 하시네요.



윈도우설치도 요청하셔서 진행합니다.



윈도우설치하고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되면 화면이 블랙아웃 증상
나타나고 컴퓨터는 전원버튼
누르고 기다리면 정상 종료 되네요.



중고그래픽 RTX 3080 제품 불량입니다.
작업 진행과 확인 위해 작업용
그래픽으로 진행 정상적으로 잘됩니다.

모든 작업 세팅 완료하고
중고그래픽카드만 구입처에서AS
제조사AS 진행 장착하고
사용 알려드렸습니다.



다음고객님은 컴퓨터 사용중
프리징 증상으로 점검입니다.



수냉쿨러 장착된 조립컴퓨터인데
점검전부터 느낌이.....
수냉불량 일것 같네요.



테스트 점검 진행합니다.
평균온도 45~55도...수냉인데 높네요
풀로드 테스트 진행 바로 100도.
중지해도 온도가 빠르게 떨어지지
않고 천천히 내려 갑니다.



수냉 모터 소리도 발생이 안되네요.
수냉 모터 사망....ㅠㅠ



CPU 인텔 10세대 i7-10700F 제품
고객님과 상담후 공랭쿨러 알려드리고,
DEEPCOOL AG620 교체 작업진행입니다.



수냉쿨러 보호필름 제거 안된상태로
조립진행이 되었네요.
그동안 수냉쿨러 모터 계속 돌아
고장이 빨리 난것 같네요.



공랭쿨러 조립진행하고
써멀구리스 도포하고



메인보드 보조8핀 보조4핀 있는데
보조4핀은 연결이 안되어 있어서
보조4핀 연결도 진행하고



CPU쿨러 교체 작업 완료^^



이제 케이스 닫고 윈도우부팅과
테스트 진행 작업합니다.

컴퓨터사양은 i7-10700F 16G
500G 1TB RTX 2070S 입니다.



인텔 10세대 CPU i7-10700F
DEEPCOOL AG620 온도확인!



평균 25도 정도 쾌적하고
풀로드 진행시 75~80도
사이로 유지 됩니다.



고장난 수냉쿨러
제조사AS 알려드리고
박스에 담아드렸네요.

CPU쿨러 교체 작업 완료되었습니다.

 

 

 

네이버 지도

준컴퓨터

map.naver.com

 

#전주컴퓨터수리#전주조립컴퓨터#전주노트북수리#전주모니터수리#전주컴퓨터조립#전주출장컴퓨터수리#전주컴퓨터조립대행#전주컴퓨터출장대행#전주컴퓨터#전북컴퓨터#전북컴퓨터수리

 

 

 

 

728x90